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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소통하는 알파서클이 되겠습니다

VR 콘텐츠들은 점점 많이 출시되고 있지만 여전히 VR은 쉽게 사용하기 어려운 매체입니다. VR의 문제점과 가치를 발견하고 본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주력하는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알파서클’인데요. VR의 문제의 원인은 무엇이고, 이를 어떻게 해결하여 VR 콘텐츠 생태계에 선한 영향력을 일으키고 있는지, 알파서클 신의현 대표의 인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VR에서도 본질은 통한다    "VR 어지럽다고요? '이것'을 바꾸면 됩니다." VR을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멀미가 연관검색어로 나와요. 그래서 VR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은 알지만, 잘 쓰기 어렵죠. VR 문제의 해결책은 화질입니다. 그런데 왜 업계에서는 다른 형태로 해결을 시도했을까요? 멀미를 덜나게 하기 위해서 달팽이관을 건드린다거나, 촉각을 위해서 진동을 주는 등 다른 감각으로 해결해 왔습니다.   "영상 발전 역사의 '핵심'은 화질이었습니다." VR에서 멀미나 어지럼증이 생긴다고 느끼는 이유는 바로 화질 때문입니다. 영상콘텐츠의 핵심은 화질이거든요. 가장 직관적으로 개선의 정도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VR뿐만 아니라 영상산업의 역사와 발전을 살펴본다면 가장 주요하게 작용한 핵심은 항상 화질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화질’이라는 본질 자체를 개선하는 것으로 방향성을 설정한 것이죠. VR 저화질 문제를 해결하고 유저들이 공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을 1년간 준비했습니다. 저희의 프로토타입을 직접 보시고 나서는 다들 놀라움이 컸죠. 충격이 컸던 것 같아요.   ▼ VR 영상 관람 시, 육안으로 접하는 실제 화질 수준 비교 ▼ 좌: 일반 VR(2D/3D, 4K) 우: 알파뷰 VR(3D, 8K) "설립 1년차 스타트업이 대기업 CJ와 협업하게 된 비결" VR이라는 기술을 시장에서 인식한 지는 5~6년 정도 되었습니다. 그 사이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거나, VR 시장을 선점한 사례는 없었고, 반면, 소비자들은 조악한 화질로 현실과 동떨어진 VR 자체에 대한 기대감이 초반보다 떨어졌습니다.  관성적으로 VR에서의 생생한 화질을 포기하게 된 결과인 거죠. 그래서인지...
뉴스/보도자료 ADMIN 2021.06.10 추천 0 조회 19
공지사항 알파서클 2021.04.21 추천 0 조회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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