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KOREAN

알림마당

> COMPANY > 알림마당

알파서클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엑스로메다-알파서클, 몰입형 XR 콘텐츠 협력 나서

뉴스/보도자료
Author
ADMIN
Date
2025-08-20 11:26
Views
430

“스마트폰·저가HMD로 8K 기반 고화질 XR 콘텐츠 시청 가능한 환경 제공”


확장현실(XR) 팬덤 플랫폼 '엑스로메다(XROMEDA)'는 19일 엔터테크 스타트업 알파서클(대표 신의현)과 몰입형 콘텐츠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파서클은8K3D 기반 고화질VR영상 솔루션 '알파뷰'를 개발해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사업을 전개 중이다. 알파뷰는 이용자의 시야에 따라 분할 영상이 자연스럽게 동기화되는 독자 알고리즘을 갖추고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저가형 HMD 기기에서도 360도 전 영역을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XR 콘텐츠 대중화' 비전을 실현한다는 목표다. 엑스로메다는 알파서클의 고화질 XR 콘텐츠 유통 플랫폼을 제공하고, 양사는 새로운 몰입형 콘텐츠를 공동 기획·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주요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팬 중심의 다양한 XR 경험을 확산한다는 전략이다.





알파서클은 엑스로메다의 VR 셀럽 화보 브랜드 '브이룩(VROOK)'에 자사 기술을 적용해 고화질 신규 버전을 제작하며, 'XR 콘서트'와 'XR 팬미팅' 등 엔터테인먼트 협력 범위도 넓혀간다.

김명현 엑스로메다 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양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사양 환경에서도 고화질 X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XR 콘텐츠 대중화'의 또 다른 시작점이 될 것”이라며 “엑스로메다의 3D 데이터 경량화·웹 스트리밍 기술과 알파서클의 '알파뷰 알고리즘'을 결합해 팬 중심의 새로운 XR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성현희 기자 sunghh@etnews.com

https://www.etnews.com/20250819000038

주식회사 알파서클 | 대표이사 : 신의현
사업자번호 : 125-87-01051 |
이메일 : business@alphacircle.co.kr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달래내로 46, 성남글로벌융합센터 A동 201호

Copyright © ALPHACIRCLE Inc.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티제이웹 |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