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KOREAN

알림마당

> COMPANY > 알림마당

알파서클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공연은 결코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관객과의 연결 방식이 바뀔 뿐이다.”   이 철학을 현실로 증명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초고화질 VR 콘텐츠 기술기업 알파서클(대표 신의현)이다. 알파서클은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MARS 2025(화성특례시 AI EXPO)’에 참가해, 미래형 공연 경험을 제시하는 실감형 부스를 선보였다. 알파서클 부스에서는 360도 8K3D 초실감 VR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시연된다. 관람객들은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착용한 채 마치 실제 공연장에 들어선 듯한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알파서클이 독자 개발한 VR 영상엔진 ‘알파뷰(ALPHAVIEW)’ 기반의 고화질 실사 콘서트 VR 콘텐츠가 공개돼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단순한 가상현실을 넘어, 실제 공연장의 공기감과 현장감을 고스란히 구현한 기술력은 업계에서도 보기 드물다. 콘텐츠에 접속한 관람객들은 마치 K-POP 콘서트 현장 한가운데에 서 있는 듯한 감동을 체험하게 된다.   AI 시대에 ‘VR 원칙’을 지킨다 AI가 기술 산업 전반을 재편하고 있는 요즘, 많은 기업들이 생성형 AI와 자동화에 무게를 두고 있는 반면, 알파서클은 초지일관 ‘VR 기술 중심’이라는 원칙을 지켜오고 있다. 알파서클은 팬데믹 이후에도 ‘공연의 감동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믿음 아래, K-POP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다양한 VR 콘서트를 제작해왔다. 실제 같은 생동감, 글로벌 팬과의 실시간 감정 공유, 콘텐츠의 무한 확장성은 VR 공연이 가진 압도적인 장점이다.   기술의 본질은 ‘소통의 진화’ 이번 MARS 2025 전시는 단순한 기술 시연을 넘어, 공연 산업의 본질을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지속 가능한 혁신’의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뉴스/보도자료 ADMIN 2025.06.26 Votes 0 Views 70
오프라인 공연은 고대 그리스에서 비극·희극을 공연하던 시절부터 최근 올림픽공원, 상암 월드컵경기장, 고척돔 등 대형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콘서트까지 역사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공연 주최사는 입장권을 판매해 1차 수익을 낸다. 공연 IP는 관련 굿즈 상품(MD)을 판매하고 실황 영화 등으로 2차 수익도 창출한다. 이런 콘서트를 가상현실(VR)로 담아내는 알파서클의 신의현 대표는 이제 오프라인 공연을 온라인에서 체험하는 비즈니스가 가능한 시대라고 봤다. 신의현 알파서클 대표는 27일 IT조선이 개최한 ‘2025 대한민국 미래 콘텐츠 콘퍼런스’에서 지금껏 공연 VOD, 라이브 스트리밍, 영화관 라이브뷰잉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로 분화돼 온 오프라인 콘서트를 기술 발달을 통해 ‘시청’이 아니라 ‘체험’하는 시대가 왔다고 봤다. 조선미디어그룹 디지털전환 전문 매체 IT조선이 개최한 2025 대한민국 미래 콘텐츠 콘퍼런스는 잘 만든 콘텐츠의 비즈니스 활용 방안을 다루는 행사다. 알파서클은 고화질 VR 영상 솔루션 ‘알파뷰’를 개발한 엔터테크 스타트업이다. 신의현 대표는 “지금까지의 오프라인 콘서트 2차 콘텐츠는 대부분 사각형 화면에 담긴 편집된 공연 영상을 시청하는 것이다”라며 “단순 시청이 아니라 실제 오프라인 콘서트가 열리는 공간에 진짜 가서 있는 것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미디어 기술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알파서클은 오프라인 콘서트 현장을 360도 고화질 VR 영상으로 표현하는 기업이다. 알파서클 VR 영상의 특징은 고화질 VR 구현을 위해 40만원이 넘는 고가의 VR 전용 헤드셋(HMD)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알파서클의 영상은 5000원쯤 하는 VR 글래스에 스마트폰을 결합하면 볼 수 있다. 이는 알파서클의 VR 재생 솔루션...
뉴스/보도자료 ADMIN 2025.04.09 Votes 0 Views 169
그룹 에이스(A.C.E)가 버스킹으로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에이스(박준희, 이동훈, 와우, 김병관, 강유찬)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에서 버스킹을 진행했다. 이번 버스킹은 에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돼 현장 관객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으로 함께했다. 이번 버스킹은 에이스가 오는 22일 발매하는 여섯 번째 미니앨범 'My Girl : "My Choice"'(마이 걸 : "마이 초이스")의 제작발표회 콘셉트로 펼쳐졌다. 특히 15일 만기 전역한지 하루 된 강유찬도 이날 특급 게스트로 등장해 완전체 무대를 선보였다. 버스킹과 더불어 에이스는 23일까지 코엑스몰 내에서 새 앨범의 콘셉트로 제작한 포토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와 MOU를 체결한 VR 제작사 알파서클과 함께한 VR 체험존, PETFLIX 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 부스를 다채롭게 운영하며 이번 'My Girl : "My Choice"'를 향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켰다. 콘셉츄얼한 매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에이스가 이번엔 PETFLIX 회사원으로 돌아온다. 버스킹 제작발표회를 성료한 에이스의 본격적인 활동에 관심이 모아진다. 에이스의 미니 6집 'My Girl : "My Choice"'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성미 기자 smlee@bizenter.co.kr 원문 기사 : http://enter.etoday.co.kr/news/view/254872
뉴스/보도자료 ADMIN 2024.03.07 Votes 0 Views 760

주식회사 알파서클 | 대표이사 : 신의현
사업자번호 : 125-87-01051 |
이메일 : business@alphacircle.co.kr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달래내로 46, 성남글로벌융합센터 A동 201호

Copyright © ALPHACIRCLE Inc.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티제이웹 | Admin